"  양성과정   "

Natural
수련기 서원기 계속양성

수련기

지원기

하느님의 부르심에 응답한 자매들은 1년 동안의 지원기를 보냅니다. 이 기간에는 신학, 생활예절, 교리공부, 올겐 연습, 묵상을 통해 수도성소와 수도생활에 대한 하느님의 뜻을 발견해 갑니다. 오후에는 주로 공동일로 정원, 농장, 집안일 등을 하며, 성서읽기, 성체조배, 저녁기도, 끝기도로 하루를 마무리 하지요. 매일의 공동휴식 시간을 통해서 친교를 나누고 적당한 운동을 즐기며, 일주일에 한번은 아름다운 자연을 통해 하느님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하는님을 찬미하는 기쁜 삶을 삽니다.

청원기

수도성소의 동기와 올바른 지향을 키운 자매들은 지원기를 거쳐 1년 동안의 청원기를 가지게 됩니다. 이 기간에는 신학, 성서, 전례공부, 복음나누기를 통해 하느님을 더욱 깊이 인식하고, 공동생활과 형제적 사랑으로 애덕을 실천합니다. 오후에는 다함께 필요한 일과 노동의 시간을 통해 나자렛예수수녀회의 생활을 익히고, 기도 안에 더욱 성장합니다.

수련기

이제는 나자렛예수수녀회 수녀로서의 수련생활을 2년에 걸쳐 하게 됩니다. 수련기에는 복음에 따른 마음의 정화와 수녀회의 영성, 카리스마를 심도있게 배우며, 축성 생활의 의미를 알아갈 뿐 아니라, 침묵과 잠심의 기도생활로 더 깊이 하느님과 일치하게 됩니다. 수련 2년 때는 신학원에 다니면서 전례에 적극 참여하고, 갈고 닦은 올겐 실력을 미사 때 실습하며 사물놀이를 통해 일치의 기쁨을 누립니다. 법정 수련생활은 강의와 독서, 묵상, 공동체적 참여와 나눔의 체험들로 나자렛예수수녀회의 한 수녀로서의 소속감과 사명감을 키웁니다.